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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/03/21 3

코테 준비 - DP 2 실버 1 까지

백준 1890 점프 문제 N×N 게임판에 수가 적혀져 있다. 이 게임의 목표는 가장 왼쪽 위 칸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 칸으로 규칙에 맞게 점프를 해서 가는 것이다. 각 칸에 적혀있는 수는 현재 칸에서 갈 수 있는 거리를 의미한다. 반드시 오른쪽이나 아래쪽으로만 이동해야 한다. 0은 더 이상 진행을 막는 종착점이며, 항상 현재 칸에 적혀있는 수만큼 오른쪽이나 아래로 가야 한다. 한 번 점프를 할 때, 방향을 바꾸면 안 된다. 즉, 한 칸에서 오른쪽으로 점프를 하거나, 아래로 점프를 하는 두 경우만 존재한다. 가장 왼쪽 위 칸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 칸으로 규칙에 맞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의 개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 입력 첫째 줄에 게임 판의 크기 N (4 ≤ N ≤ 100)이 주어진다. 그 다음..

갑자기 코테 준비 ...? - DP1

갑자기 코테를 보게 된.... 준비를 해봅시다... 백준 2579 계단문제 문제 처음 읽고 이게 무슨 문젠가 했네요.... 검색해보니 계단을 시작부터 생각하지 말고 끝에서부터 생가하기! 내가 n 칸 일때 나는 n-1칸에 왔거나, n-2칸에서 왔습니다. 그러나 3칸 연속 오를 수 없다는 조건 때문에 n-1에서 온 경우 n-3에서 왔습니다. 그렇게 쭉쭉 풀어갑니다. 그래서 계단 저장할 배열 하나, 점수 저장할 배열 하나 만들어서 하나 하나 저장해가면 됩니다. 백준 1463 1로 만들기 결국 그리디 문제 아닌가요? 숫자가 주어지면 -1 or -2 or 그대로 가지고 가서 3으로 나누기! 아닌가? 11일 때 11 -> 10 -> 5 -> 4 -> 2 -> 1 11 -> 10 -> 9 -> 3 -> 1 8일때 8..

자연어 처리 과제 1 Word2Vec, Doc2Vec, cos유사도- 마무리

2024.03.20 - [인공지능/공부] - 자연어 처리 - 과제 1.1 자연어 처리 - 과제 1.1 요즘 릴스에 많이 나오는 max와 hamilton으로 했습니다... import numpy as np from numpy import dot from numpy.linalg import norm import pandas as pd # Cosine Simiarity def cos_sim(A, B): return dot(A, B)/(norm(A)*norm(B)) from sklearn.feature yoonschallenge.tistory.com 과제 설명은 이전에 있었으니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. import nltk from nltk.corpus import stopwords from nltk.stem ..

인공지능/공부 2024.03.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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