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Aev9SDwTow
현대차 슬로건 - 인류에게 자유로운 이동을 선사한다 = Progress for Humanity -> 반절을 R&D에 투자
"이거 해봤어?" = 될 때 까지 집요하게 해낸다.
직무 역량을 들어내라!
관심있던 것을 어떻게 잘 연관짓냐
직무 역량, 배려와 인성에 따라 달라진다.
https://youtube.com/watch?v=wgVb5_X8wnQ
하이브리드 == 두 가지 이상의 구동계통을 사용하는 자동차이다. 보통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을 함께 사용
극강의 연비 효율 = 친환경적 - 가솔린은 고속에서 최고 효율이 나오지만 하이브리드는 저속에서 전기모터, 고속에서 가솔린을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양쪽에서 높은 효율
전기모터 = 처음부터 최대 토크가 나와 가속력이 좋다. - 완전연소에 가까워 친환경적
정차중인 경우 엔진이 돌아가지만 하이브리드는 돌아가지 않아 연료를 소모하지 않는다.
-> 도심 운전 시 좋은 효율
엔진에서 운동에너지로 변환되고 남은 잔여 에너지로 베터리를 충전하여 연료를 알뜰하게 사용 == 주행 중 베터리를 충전한다.
열에너지도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여(회생 제동) 베터리 충전 - 브레이크 시스템의 마모가 줄어든다.
단점 - 베터리와 모터가 추가로 들어가 비싸다.
정비 시에도 시동 끄기, 절연 장갑을 사용해야 한다.
https://m.blog.naver.com/suresofttech/221255864574
HCU = Hydraulic control unit = 유압 제어 장
HCU = hybrid control unit = 하이브리드 컨트롤 유닛
AI모델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HCU 로직 개발이므로 아래의 HCU겠네요
HCU는 최상위 수준 제어기로 ECU(Engine Control Unit), TCU(Transmission Control Unit), BMS(Battery Management System), MCU(Motor Control Unit) 등 다양한 제어기들과 CAN 통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센서들과도 연결되어 있다.
결국 각종 센서를 통해 차량의 모든 정보를 전달받아 엔진과 브레이크, 모터 등을 컨트롤하는 Autory와 Aiv의 Matlab이 이역활을 수행하였다.
https://www.hyundai-kefico.com/en/business/hev/product.do?detailsKey=70
결국
고객 맞춤형 - 고객이 선호하는 주행 방식을 강화학습 또는 데이터를 통해 학습하여 자율 주행 때 사용
친환경 - 빅 데이터를 통해 적은 연료를 사용하는 제어 방식을 터득하고, 그 방식으로 주행명령을 내린다.
이지 않을 까 싶습니다.
https://ecotron.ai/hcu-hybrid-control-unit/
Matlab, Simulink 로 보통 이루어져 있나 보네요
'자율주행 자동차 > 제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imscape를 이용한 차량 종방향 제어기 만들기 (0) | 2024.05.12 |
---|---|
시뮬링크 환경에서 자동차 제어하기 (0) | 2024.05.12 |
아두이노간의 통신 (0) | 2023.10.31 |
아두이노(추가 예정) (0) | 2023.10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