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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전에 작성했던 mainmenu C# script에서 이렇게 고쳐준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ainMenu : MonoBehaviour
{
// 게임 종료 버튼 누르면 호출
public void ClickQuit()
{
UnityEditor.EditorApplication.isPlaying = false;
}
}
이렇게 하면 컴퓨터에서 게임 종료가 가능해진다. 그러나 폰에선 종료되지 않는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ainMenu : MonoBehaviour
{
// 게임 종료 버튼 누르면 호출
public void ClickQuit()
{
// 유니티 에디터
#if UNITY_EDITOR
UnityEditor.EditorApplication.isPlaying = false;
// 안드로이드
#else
Application.Quit();
#endif
}
}
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안드로이드에서도 종료가 가능하다.
안드로이드에서 실험해보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야 한다.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tudio/install?hl=ko
여기서 안드로이드로 바꾼 뒤 플랫폼을 스위치해주면 바뀐다. 저는 여기서 2분 정도 걸렸다 그 후 플레이어 세팅을 누르면 밑에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.
우리는 가로형 게임이므로 Portait를 해제해준다.
안드로이드에도 다양한 버전이 많으므로 최소한 이 버전은 되어야 한다를 설정한다.
핸드폰은 메일을 통해서 옮겼고, 각종 보안 메세지가 뜨는데 무시한다.... 컴퓨터를 믿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.
게임 종료 버튼만 가능한 게임이 완성되었다!
nox나 다른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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