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dmaVaXejfk
BODY - 차체라고 하며 차의 겉을 감싸고 있는 대부분. 안정성, 서주성을 위한 공간도 포함
CHASSIS - 차대라고 하며 주행에 필요한 모든 장치들이 조립되는 뼈대. 차대만 있어도 운행 가능
주행 필수 장치 - 동력 전달 장치, 조향 장치, 현가 장치, 제동 장치
동력 전달 장치 - 보닛을 열면 나온다.
엔진 ENGINE - 동력 발생
변속기 Transmission - 동력을 주행 상태에 알맞은 회전력과 속도로 바꾸어 주는 장치
드라이브 샤프트 - 바퀴에 동력 전달 (토크 스티어 - 샤프트 길이 차이에 따라 조향이 휘는 것 )
조향 장치
운전대 (스티어링 휠)
축
랙 앤 피니언 - 회전 운동을 직선 운동으로 전환. 서스팬션과 연결된 타이로드와 연결
현가 장치 - 완충 장치를 포함한 차체와 차축 사이의 연결장치를 포함하는 말 = 서스펜션
쇼바(쇼크 업 소버) - 진동과 소음을 잡아준다.
리어 로어 암 -
제동 장치 - 감속 또는 정지, 주차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치
브레이크 -
유압 실린더 -
켈리퍼 - 브레이크를 밟으면 유압이 켈리퍼로 들어가 패드가 디스크를 눌러 속도를 감속한다.
차체
서브 프레임 - 차의 주요 장치들이 장착된다.
휀다 - 피부와 같아 약하다.
범퍼 - 외부와 내부, 에너지 옵저버(스티로폼)로 되어 있으며 충격을 흡수하여 프레임에 데미지를 줄인다.
촉매 - 배기가스 완화
소음기 - 배기관에서 나오는 소리를 잡아준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4rt_YkNy6D4
최근의 자동차 구조
파워 트레인 - 동력 담당
섀시 - 주행 담당
바디 - 차체
전장 - 각종 전자 부품
파워 트레인 - 동력을 생산, 전달
엔진
클러치
변속기
섀시 - 동력을 제외하고 주행의 전반을 담당
조향 장치
제동 장치
현가 장치
바디 - 눈으로 보이는 모든 부품. 충돌 안전, 경량화, 소음 진동, 법규, 감성 품질, 편의성을 연구한다.
차체 - 스트럭처, 무빙 설계
의장 부품 - 익스테리어, 인테리어 설계
전장
와이어링 하네스, 파워 매니지 먼트
클러스터, 헤드업 디스플레이, 스마트키
자동차 플랫폼 - 파워트레인과 섀시를 공유한다. ->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차종 생산 가능
장점 - 신차 개발비, 개발 기간이 감소하고 대량 생산에 용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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