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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우리 우주의 뉴턴 법칙과 비슷한 방식으로 올드그램의 1,2,3 법칙을 각각 정리하여 서술하시오.
제1법칙: 힘은 질량에 반비례하다.
제2법칙: 힘은 가속도의 시간에 대한 변화량에 비례하다.
제3법칙 두 물체 간의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힘들은 크기가 같고 방향이 반대이다.
2. 올드그램의 우주에서 힘으로부터 위치, 속도, 가속도를 구하는 방식에 관해 설명하시오. (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 할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여 설명하시오.)
위 식을 기반으로 시간에 따라 수치적으로 적분하면 가속도, 속도, 위치를 차례대로 얻을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해 오일러 방법과 같은 수치적 방법을 사용하여 각 시간 스텝에서 가속도의 변화를 계산하고, 이를 이용해 새로운 속도와 위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.
3. 올드그램의 우주에서 힘이 일정할 때, 시간에 따른 위치를 구하는 식을 쓰고 이를 설명하시오
힘이 일정하다면 가속도의 시간에 대한 변화량도 일정하다. 즉 적분 식을 풀어서 작성하면 아래와 같다.
이러한 적분 과정을 통해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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